지드래곤, 월드 투어 마카오 공연 성료 ‘월드투어 성공적 스타트’

지드래곤이 월드 투어 ‘ACT III, M.O.T.T.E’의 첫 해외 지역인 마카오 공연을 대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마카오 ‘COTAI ARENA, THE VENETIAN MACAO’에서 2만2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월드 투어 ‘ACT III, M.O.T.T.E’를 성공적으로 스타트했다.

콘서트 인트로 영상이 흘러나오자 장내는 팬들의 함성으로 가득 찼고, 지드래곤은 ‘HEARTBREAKER’로 마카오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날 공연은 서울과 마찬가지로 지드래곤의 솔로 1집부터 앨범 ‘권지용'까지 순차적으로 세트 리스트가 꾸며졌으며, 지드래곤은 ‘소년이여’ ‘ONE OF A KIND’ ‘MISSING YOU’ ‘CRAYON’ 등의 히트곡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후반부에서는 새 앨범 ‘권지용’의 수록곡인 ‘SUPERSTAR’ ‘권지용’ ‘개소리’ 등 신곡으로 무대를 꾸몄다. 지드래곤은 ‘개소리’ 무대를 마친 후 “이번 앨범명은 ‘권지용’이고, 매우 개인적인 프로젝트였다”면서, “무거운 주제고 여러분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이해해 주셔서 너무 행복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 저를 찾아주고 기다려 주시고 많은 사랑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콘서트를 찾아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앵콜을 위해 무대에 오른 지드래곤은 ‘THIS LOVE’, ‘삐딱하게’ 그리고 새 앨범의 타이틀곡 ‘무제’로 공연을 마무리 지었다. 

새 앨범 ‘권지용’으로 돌아온 지드래곤은 국내 음원차트 올킬, 가온차트 3관왕을 차지한 데 이어 지난 17일과 18일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서 방송 출연 없이 1위에 오르며 저력을 발휘했다. 또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 192위, 월드 앨범 차트와 시트 앨범 차트 1위, 그리고 3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드래곤의 월드투어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싱가포르 ‘SINGAPORE INDOOR STATIUM’에서 솔로 투어를 이어간다. 

한편, 지드래곤은 19일 USB 형태의 솔로 앨범 ‘권지용’을 발매한다.

가온차트(press@kmcia.or.kr)

가온차트 ㅣ 2017-06-19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클린사이트             가온차트 매니지먼트